자주 묻는 질문

전체보기
빠른검색
검색 폼

고객센터

[서비스이용]
이벤트에 참여하고 기부했는데 정상 참여 여부는 어디서 확인하나요?

이벤트 참여 후 기부하신 경우, 아래 방법으로
이벤트 참여 문구가 노출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.

이벤트 참여 문구 확인 방법

1. 마이페이지 → 나의 기부내역 → 기부 내역 조회
2. 기부하신 지자체 하단에서 이벤트 참여 문구 확인 

예시 :
광주광역시 동구에 기부
[참여] 이마트 이마티콘 1만원

※ 이벤트 문구가 보이지 않는 경우
이벤트 페이지를 벗어난 뒤 기부가 진행된 경우, 참여 문구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(예: 앱 내 공식 배너가 아닌 경로, 3자에게 받은 비공식 링크,
답례품 선택 과정에서의 페이지 이동, 새 창에서 로그인 등이 발생한 경우)

이러한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,
참여하신 이벤트명을 기재하여 1:1 문의로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.

[결제/취소]
팝업 차단 때문에 결제가 안 돼요.

고향사랑기부금 결제는 마지막 단계에서 새 창(팝업) 으로 결제창이 열립니다.
팝업이 차단되어 있으면 결제창이 열리지 않고 ‘입금예정’으로만 표시됩니다.

정상 결제를 위해 아래와 같이 팝업 차단을 해제해 주세요.

팝업 차단 해제 방법

PC
Microsoft Edge
설정 → 쿠키 및 사이트 권한 → 팝업 권한 → ‘차단(권장)’ 해제

Google Chrome
설정 →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→ 사이트 설정 → 팝업 및 리디렉션
→ ‘사이트에서 팝업을 전송할 수 있음’ 선택

※ 사이트만 허용하려면: 허용됨 → 추가 → wegive.co.kr 입력
※ 주소창에 X 아이콘 표시 시 → 클릭 → 팝업 항상 허용

모바일
안드로이드(크롬·네이버 앱)
설정 → 웹페이지 팝업 차단 OFF

아이폰(Safari)
설정 → 하단 검색창 '팝업'검색 → 팝업차단 앱 Safari-> → 팝업 차단 OFF
그래도 안 뜨면 :
설정 → 하단 검색창 '고급'검색 → 고급 앱 단축어 → 스크립트 실행 허용 ON

참고 안내

※ 실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'입금예정' 건은 영업일 기준 3일 내 자동 취소되며,
한도 또한 자동취소시 복구 됩니다.
또한 이미 ‘입금예정’ 상태라면 팝업 차단 해제 후 새로 결제해야 합니다.

[서비스이용]
생년월일이 잘못되어 주소지/한도 조회가 되지 않아요.

카카오/네이버 소셜 로그인 이용 시,
회원 정보(생년월일·연락처)는 소셜 계정에 등록된 정보를 그대로 연동하여 사용합니다.
소셜 계정에 음력 생일 등 특이값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,
위기브에서는 해당 정보를 직접 수정할 수 없어
주소지/한도 조회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정확한 정보 반영을 위해 아래 절차를 따라 진행해 주세요.

① 소셜 계정 정보 수정

카카오/네이버 계정에서 생년월일·연락처를 먼저 정확히 수정합니다.

② 위기브에서 정보 재연동

  1. 카카오/네이버 소셜 로그인

     

  2. 마이페이지 → 회원 정보 수정

     

  3. ‘카카오/네이버로 인증’ 선택 후 '카카오/네이버로 본인확인' 진행

  4. ‘본인 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.’ 팝업 확인

     

  5. 하단 ‘저장’ 클릭 → ‘회원정보를 저장하시겠습니까?’ → 확인

  6. 정보 변경 여부 확인

③ 정보가 여전히 수정되지 않는 경우

소셜 계정 연동 오류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.
이 경우, 현재 소셜 로그인 계정을 탈퇴 후,
위기브 자체 회원가입(아이디로 회원가입) 방식으로 재가입하시면
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.

[결제/취소]
기부금 결제 후에 취소할 수 있나요?

고향사랑기부금은 기부 완료 시점에 해당 지자체의 회계로 즉시 귀속되는 구조라,
플랫폼(위기브)에서는 기부 취소·반환 처리가 불가능한 점 안내드립니다.

다만, 「고향사랑기부금법」에서 정한 기부금 반환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해
기부금을 접수한 지자체에서만 취소/반환 가능 여부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.

이에 따라 취소를 원하실 경우,
해당 지자체 담당부서로 기부일자·금액·결제수단·요청 사유를 함께 전달해 주시기 바라며,
지자체에서 법적 요건 검토 후 가능 여부를 안내드리게 됩니다.

※ 단순 변심이나 답례품 관련 사유는 기부금 취소 요건에
해당되지 않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고객지원센터 1660-2888
운영시간 : 10:00 ~ 17:00 (월~금)
(점심시간 : 12:00 ~ 13:00)
이메일 문의 wegive.help@wegive.co.kr
내용